"외모 콤플렉스, 쁘띠 시술 통해 교정 시도할 수 있어"

사진=닥터윤메디라인의원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요 근래 수술 없이 본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쁘띠 시술이 대중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20대는 볼륨을 강조하는 시술, 30~40대는 콜라겐 재생성이나 리프팅 등으로 화사한 얼굴을 만드는 시술을 선호한다. 50~60대는 처진 지방이나 깊은 주름을 제거하는 시술이 주를 이룬다. 이런 시술의 종류에는 보톡스와 필러, 실리프팅 등이 있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톡신을 주입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적용되는 사례는 사각턱과 눈가, 미간과 이마 등 얕은 주름을 완화시키고자 하는 경우다. 그 중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턱 부근에 보톡스를 주입해 저작근이라는 근육을 마비시킨다. 근육은 사용할 수 없고 사용되지 않은 근육은 퇴화함에 따라 근육양이 감소하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눈가나 미간, 이마 등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주름을 없애는 원리 또한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완화시켜주는 것이다. 이러한 보톡스는 일반적으로 시술 후 2~3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4개월 정도 유지된다. 통상 시술 이후 6개월 정도가 지나면 다시 시술을 받곤 한다.

 

필러 또한 보톡스만큼 관심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다. 필러는 깊은 주름을 개선시켜주거나, 볼륨을 생성할 때 사용한다. 주로 팔자주름의 개선 및 낮은 콧대 개선, 그리고 밋밋한 이마 볼륨 개선 등에 사용된다. 이러한 필러는 인체 내에 있는 히알루론산과 같은 성분을 주입하며, 1년 정도 유지기간으로 시간이 지나면 볼륨은 사라진다.

 

청주 닥터윤메디라인의원 윤혜경 원장은 “필러,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은 수술적인 방법보다 비교적 간단하다고 여겨진다. 그렇지만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서 결과의 만족도 또한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충분한 경험을 갖춘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좋다.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사전에 제품의 정품 여부와 안정성 등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